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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네오위즈, 웹보드 게임 매출 순위 '껑충'

1 내일은없다 0 11 0 0
네오위즈의 웹보드 장르 게임들이 매출 반등에 성공했다.
11일 빅데이터 플랫폼 모바일 인덱스에 따르면 NHN의 '한게임 포커'는 지난달 31일 구글 매출 순위 25위를 기록하다 이달 들어 지속 상승하며 10위를 차지했다.
한게임 포커의 이번 반등은 추석을 맞이해 진행되는 프로모션 및 이벤트 전략 효과가 주요했다. 한게임 포커는 올해 추석을 맞이해 '특별 접속 보상'과 '추석 전통간식' 이벤트를 마련했다.
같은 고포류 장르 게임인 네오위즈의 '피망 포커'도 지난달 31일 구글 매출 45위를 기록했으나, 현재 16위를 기록 중이다.
고포류(고스톱·포커류) 게임들은 지난 7월 정부의 '게임산업진흥에관한법률 시행령 일부 개정안'에 따라 웹보드 게임의 월 구매 한도가 기존 50만원에서 70만원으로 상향됐다. NHN과 네오위즈의 웹보드 게임 매출 반등도 해당 효과 때문으로 보인다.
이에 해당 규제 완화와 이번 추석 이벤트 등의 효과로 NHN과 네오위즈의 3분기 실적 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뒤따른다.
투자 업계에서는 NHN의 3분기 매출액 전망치로 전년 대비 14% 수준 증가한 5400억원 내외 수준을 추정하고 있다. 또 네오위즈는 전년 대비 19% 증가한 730억원 수준으로 전망됐다.
업계 관계자는 "올해 추석 이벤트를 통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가장 많은 변화 폭을 이뤄낸 것은 NHN과 네오위즈다"며 "특히 지난 7월 구매 한도 상향이 고포류 게임시장에 갖는 영향력은 크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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